서비스 이용약관

시행일자: 2021년 2월 22일

제 1 조 (목적)

주식회사 리로소프트(이하 ‘회사’)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본 약관은 ㈜리로소프트(이하 “회사”)가 운영하는 “클래스엠”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기관 및 개인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조 (용어의 정의)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) “서비스”라 함은 ”회사”가 제공하는 “클래스엠” 웹,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해당 웹, 어플리케이션이 가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2) “회원”이라 함은 제3조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받는 사업자와 그 구성원의 사용자 또는 개인 사용자를 의미합니다.

제 3조 (약관의 효력과 개정)

  • 1) 본 약관은 “서비스”를 이용하기 위해 “회원”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약관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.
  • 2) “회사”는 본 약관의 내용을 “회원”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.
  • 3) “회사”는 새로운 “서비스”의 적용,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,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,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새로운 “서비스”의 적용, 기타 “회사”의 업무상 중대한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반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4) “회사”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,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“서비스”의 초기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“회원”이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약관적용 7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• 5) “회원”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개정 약관 적용 전일까지 “서비스”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. “회원”는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6)“회원”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(개정 약관에 관한 공지 기간 동안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정은 ‘책임질 수 없는 사정’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.)으로 전항의 회원 탈퇴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,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‘책임질 수 없는 사정’이 소멸한 즉시 회원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 4조 (개인정보의 보호)

“회사”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“회사”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

제 5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• 1) “회원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2) “회원”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그 변경사항을 “회사”에 알려야 합니다.
  • 3) “회원”이 전 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 6조 (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)

  • 1) “회원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(이하 “식별수단”이하 함)에 관한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2) “회원”은 “식별수단”이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“회사”에 통지하고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3)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해당 “회원”이 “회사”에 그 “식별수단”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후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“회원”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 7조 (“서비스” 내용)

“회사”가 “회원”에게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는 다음과 같습니다

  • - 웹사이트: “회원”이 이용하는 “웹”에 대한 실행, 관리 및 “회원”이 속한 기관 또는 개인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별도 페이지
  • - “앱”: “회사”의 정책에 따라 기본제공 또는 “회원”의 선택에 따라 “ClassM”을 통해 무료 및 유료 결제의 방식으로 구매하여 이용하는 “서비스”

제 8조 (“서비스” 이용)

“회원”은 “회사”에서 정한 별도의 인증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서비스를 무료 혹은 유료로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 9조 (데이터 저장)

  • 1) “서비스” 이용 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.
  • 2) “회원”이 유료 및 무료 “서비스” 이용 시 정책에 따라 사용에 따른 데이터를 저장합니다.
  • 3)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에 회원가입 시 사용하는 이용 버전에 따라서 기본 무료 용량을 제공하며, 기본 제공 용량 초과 시 “회사”가 정한 가격정책에 따라 추가 용량을 구매하는 시점부터 추가 제공됩니다.

제 10조 (데이터 보호 및 관리)

  • 1) 데이터란 “회원”이 “앱”을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입니다.
  • 2)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회원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합니다.
  • 3) "회사”에 저장된 데이터는 수사기관의 영장,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된 경우 별도의 “회원”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 기관에 “회원” 및 “회원”이 소속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.
  • 4) “회사”는 “회사”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  • - 회원”의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,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버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
    • - 회원”의 PC혹은 스마트폰 등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
    • - “회원”의 PC/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, 아이디/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,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
    • -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버파일 손상이 있는 경우
    • -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, “회사”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
  • 5)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데이터는 “회원”이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.
  • 6) 저장된 데이터가 서버의 업그레이드, 시스템 점검,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인 서비스의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, “회사”의 귀책 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고 그로 인하여 “회원”이 손해를 입은 경우,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입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.

제 11조 (“서비스” 알림 제공)

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원활한 “서비스” 제공을 위해 “이메일” 또는 “서비스 내 공지사항” 서비스를 통해서 알림을 제공합니다.

제 12조 (“서비스” 탈퇴 또는 중지)

  • 1)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“회원” 본인이 “서비스”의 탈퇴기능을 통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.
  • 2) 탈퇴 신청의 처리 여부는 “회원”이 “식별수단”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.
  • 3)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해지할 경우,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“회사”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“회원”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. 다만, 클래스에서 제출된 과제자료 및 제출자 식별정보는 “클래스” 단위의 관리로써 “사용자”가 “서비스”를 해지하여도 “사용자”가 소속된 “클래스”의 정보로 관리되어 소멸되지 않습니다.
  • 4)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서면, 이메일, 전화, 기타 방법을 통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,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서면, 이메일, 전화, 기타 방법을 통하여 통지한 후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5)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금융기관의 지급거절, 해산, 회사정리, 파산 등의 절차가 개시되거나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
    • - 주요 자산 또는 영업을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
    • - 중대한 법령 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로 인하여 “서비스”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초래할 것이 합리적으로 예상되는 경우
    • - 가압류, 가처분, 압류, 공매 경매 개시 등의 절차에 들어갔거나 들어갈 염려가 있다고 인정될 때
    • -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신청이 확인된 경우
    • - 기타 정상적인 “서비스”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“회사”가 판단한 경우

제 13조 (“서비스” 제공 및 변경)

  • 1) “서비스”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2) “회사”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, 통신망의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단,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3)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의 일부 또는 전부를 “회사”의 정책 및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단, “서비스”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 등 “서비스”의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“서비스”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7일 전 “서비스”의 제공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
제 14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1) “회사”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2)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의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,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3)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“회원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,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.

제 15조 (회원의 의무)

  • 1) “회원”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2) “회원”은 본 약관 이외의 이용하는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“회사”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3) “회원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-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
    • - 타인의 정보 도용
    • - “회사”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- “회사”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
    • - 음란한 부호, 문자, 음향, 화상, 영상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
    • - “회사”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“서비스” 이용
    • -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

제 16조 (손해배상 등)

  • 1) “회사” 또는 “회원”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 (회사의 책임을 회사의 고의 도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닌 한 일정 한도로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.)
  • 2)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,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
제 17조 (면책조항)

  • ① “회사”는 전시,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,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, 해커의 침입, 컴퓨터 바이러스,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처2) “회사”는 무료로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• 2)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• 3) “회사”는 “회원” 상호간, “회원”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“서비스”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
제 18조 (지식재산권 등)

  • 1) 본 약관을 통해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“서비스”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, “회사”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“회사”에 귀속됩니다. 단, “서비스” 중 “회사”와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제휴사에 귀속됩니다.
  • 2) “회원”은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“회사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,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3)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에 게재한 게시물,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게재한 게시물, 자료에 대하여 “서비스”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, 게재한 “회원”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
  • 4) “회사”는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.

제 19조 (분쟁해결 및 관할법원)

  • 1) “회사”와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2) “서비스” 이용에 관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“회사”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.

제 20조 (기타)

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.
[부칙]
본 약관은 2021년 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.

개인정보 처리방침

시행일자: 2021년 2월 22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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